AI 결정권 어디까지 허용할까..인간 개입은 얼마나?AI는 셀 수 없이 많은 수의 개별 고객, 제품, 공급업체 등 보다 세세한 수준에서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런 ‘미세 의사결정’의 시대엔 원칙, 각종 변수, 알고리즘을 활용해 한 단계 더 추상…
백상경
핵심 영역부터 AI 도입하라..한 항공사가 보여준 교훈서로 밀접히 연관된 업무 영역, 데이터와 기술 요소가 서로 중첩돼 재사용할 수 있는 영역에 AI를 도입한다면 전체 비즈니스에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최호진
성난 사회: '진상 고객'은 왜 받지 말아야 할까우리 기업에 적합한 고객을 유인하고 직원의 스트레스를 낮추며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무례한 고객 행동에 단호하게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한나
머신러닝을 사람처럼 대하라..AI 잘 쓰는 3가지 전략머신러닝으로 인한 리스크를 해결하기 위해 경영진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머신러닝을 사람처럼 대하고, 규제 담당자처럼 사고하고, 끊임없이 점검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김윤진
가격 책정에도 창의성 필요..베끼기가 전략될 수도가격 정책을 새로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기존 업계에서 사용하던 접근법을 사용하기보다는 다른 업계에서 효과가 증명된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는 편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규열
NFL 시즌마다 쏟아지는 경기 영상, AI-인간 손잡고 활용도 up기술은 인간을 쓸모없는 존재로 만드는 게 아닙니다. 인간과 기계 간 협업이 원활한 비즈니스를 가능케 하고 있으며, 전미 풋볼리그나 식료품 기업 오카도 등의 사례는 이런 인간 주도 AI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김윤진
사람보다 더 사람 같은 AI 친구, 100% 활용법앞으로 10년 안에 대부분의 회사 관리자가 비서나 직원으로 디지털 휴먼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기업의 디지털 휴먼 사례와 그 의미를 소개합니다.
배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