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 최신영상
-
사무실 자리 재배치, 자주하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김현진입니다. 많은 직원들이 회사에서 자리 옮기는 일을 성가셔 합니다. 책상을 치우고 짐을 싸다 보면 업무도 못하고, 새 환경에 적응하는 데도 시간이 걸리죠. 오늘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무실 자리를 자주 …
김현진
-
‘내추럴 와인’은 어떻게 시장을 확보했을까
안녕하세요, 최한나입니다. 사람들은 유기농을 좋아합니다. 보통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쓰지 않고 재배한 농산물에 유기농이라는 이름을 붙이죠. 와인에도 유기농 와인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쓰지 않고 재배한…
최한나
-
아침 찬물샤워 딱 30초, 결근율 30% 줄었다
안녕하세요, 배미정입니다. 옛날부터 찬물로 샤워하면 건강에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요 진짜로 그럴까요? 네 진짜로 그렇습니다. 기분만 상쾌한게 아니라 실제 건강도 좋아지고 회사업무도 잘 된다는 게 과학적으로 입증됐습…
배미정
-
금융권이 애자일해질 수 있다고? ING의 조직혁신
안녕하세요, 고승연입니다. 여러분 요새 ‘애자일’이라는 얘기 많이 들어보셨죠? 애자일 방법론은 IT 업계에서 대두된 ‘새로운 일하는 방식’ 이었는데요, 이제 전략과 혁신 그리고 HR 전반의 방법론으로 확산…
고승연
-
부유하게 자란 경영자는 나르시시스트 기질이 있다
안녕하세요, 장재웅입니다. 땅콩회항, 물싸대기 등 재벌 3세들의 갑질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끊이질 않을까요. 단순히 재벌3세들이 돈이 많고 남부럽지 않게 자라서 싸가지가 없는 것일까요. 이 …
장재웅
-
외톨이 예방법_똑순이 지은 씨는 왜 승진을 못했을까 ?
지은 씨는 올해 5년 차 직장인입니다. 외국계 투자은행에서 일합니다. 평소 빈틈없게 일처리를 하고, 뛰어난 영업실적을 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은 씨에겐 고민이 하나 있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일을 하고, 좋은 결과를…
이미영
-
퇴사이유 1위는 ‘나쁜 상사’가 아닌 ‘나쁜 업무’다
안녕하세요, 장재웅입니다. 직원들이 퇴사를 결심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일까요. 보통 "상사 때문에 떠난다"는 말을 가장 많이 하죠. 끔찍한 상사와 일하는 직원일수록 퇴사할 가능성은 당연히 높아질 수밖에 없을 텐데요. …
장재웅
-
마구 터지는 질문들의 향연, 퀘스천 버스트
안녕하세요, 최한나입니다. 브레인스토밍 많이들 하시죠? 아이디어 제너레이션이 필요할 때 가장 많이 활용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브레인스토밍일 겁니다. 브레인스토밍은 모여앉아 생각나는 대로 이것저것 던져보는 방법이지요.…
최한나
-
월급루팡 팀원, 그냥 놔둬도 될까?
안녕하세요, 김현진입니다. 처음 팀장으로 부임을 하면 부하직원들을 평가하게 됩니다. 뭘 맡겨도 잘 하는, 저 같은 A급 직원. 실력은 있지만 튀지는 않는 B급 직원. 그리고 남들 하는 만큼의 절반 밖에 일을 못 하고 사…
김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