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이라는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지 않으려면...깊은 지식과 경험이라는 전문성이 어느 때는 자기 분야에서조차 창의와 혁신의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존의 관례에 대한 의심과 창의적인 도전을 통해 항상 혁신을 추구해야 합니다.
김정원
퇴사하지 않고 장기 휴가 다녀오기돈 안 받아도 좋으니 한두 달 정도 장기 휴가를 가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휴가 신청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분명한 목표와 근거를 가지고 적절한 타이밍을 노려야 합니다. 그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방실
끔찍한 생각: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 해결하기유명한 산업디자이너이자 작가인 아이세 비르셀에 따르면 ‘일부러 남들이 봤을 때 하찮은 아이디어를 떠올린다’고 합니다. 그의 행동이 좀 비상식적으로 보이긴 하죠? 그에 따르면 이러한 생각은 새로운 접근방식으로 문제…
이미영
나잘난 '레인메이커'부하를 이끄는 집단적 리더십수평성이 강한 조직문화가 대세인 시대에는 ‘나를 따르라’는 식의 나폴레옹 스타일 리더십이 먹히지 않습니다. 요즘은 리더만큼이나 부하들의 역량이나 지적인 수준도 높아 모두가 능력자인 레인메이커들입니다. 이들의 동의…
김정원
피드백은 정말 성장에 도움이 될까?기업 관리자들은 항상 직접적이고, 비판적으로 피드백을 주라는 지시를 받습니다. 직원들이 피드백을 받으면 더 나아질 거라고 믿기 때문이죠. 과연 그럴까요? 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소개해드립니다.
김성모
미움받지 않을 용기, 영리한 내부고발자 되는 법직장에서 무언가를 바꿔보자는 생각으로 용기를 내어 목소리를 냈다가 왕따를 당하거나 심지어 내쫓길 수도 있습니다. 이제는 용기에 영리함을 더해야 합니다. 영리한 내부고발자가 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김정원
죽어가는 회의를 살리는 심폐소생술 #퍼실리테이션 #브레인라이팅사람들은 회의를 ‘진짜’ 업무를 못하도록 방해하는 장애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회의는 집단의 지성을 모으고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추진력과 에너지를 발산시킬 수 있는 최고의 활동입니다. 죽어가는 우리들의 회의를 …
김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