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시대, 출산휴가처럼 부모 돌봄휴가 도입하라고령화 시대 노인가족을 돌봐야 하는 직장인이 늘어납니다. 육아휴가와 출산휴가를 제공하듯이 가족돌봄휴가와 유연근무제, 백업 홈 케어 제도 등을 도입해 직원 생산성을 높이고 이직률을 낮출 필요가 있습니다.
조진서
행동주의 투자자보다 한 수 앞서는 방법연기금, 기업사냥꾼, 헤지펀드 등 금융자본의 간섭을 방어하기 위해 기업은 전략적 초점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또 금융자본의 지적을 잘 받아들일 필요도 있습니다.
조진서
보잉 737맥스 추락사건, CEO는 어떻게 말했어야 했을까여객기 추락 직후 보잉사는 자사의 책임이 확실하지 않으며 기술적인 문제는 아니라는 판단하에 사과 표명을 뒤로 미루었다가 큰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런 경우 항공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조진서
피드백은 정말 성장에 도움이 될까?기업 관리자들은 항상 직접적이고, 비판적으로 피드백을 주라는 지시를 받습니다. 직원들이 피드백을 받으면 더 나아질 거라고 믿기 때문이죠. 과연 그럴까요? 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소개해드립니다.
김성모
타이거 우즈와 의리 지키다가 지옥과 천당 오간 나이키. 잘 한 걸까타이거 우즈가 이혼 스캔들을 냈던 2009년 많은 스폰서들이 떨어져 나갔지만 나이키만은 계속 의리를 지키며 스폰서를 유지했습니다. 10년 후 우즈가 마스터스 우승으로 재기하면서 나이키의 뚝심이 어느 정도 보답받았다고는 …
조진서
메이저리그 2632경기 연속 출장한 ‘칼 립켄 주니어20여 년 동안 미국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의 유격수, 3루수로 활약한 칼 립켄 주니어, 그가 남긴 불멸의 기록들과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김성모
미움받지 않을 용기, 영리한 내부고발자 되는 법직장에서 무언가를 바꿔보자는 생각으로 용기를 내어 목소리를 냈다가 왕따를 당하거나 심지어 내쫓길 수도 있습니다. 이제는 용기에 영리함을 더해야 합니다. 영리한 내부고발자가 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김정원
죽어가는 회의를 살리는 심폐소생술 #퍼실리테이션 #브레인라이팅사람들은 회의를 ‘진짜’ 업무를 못하도록 방해하는 장애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회의는 집단의 지성을 모으고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추진력과 에너지를 발산시킬 수 있는 최고의 활동입니다. 죽어가는 우리들의 회의를 …
김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