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 최신영상
-
이제 조직의 정서적 문화에 집중하라-1
안녕하세요, 김현진입니다. 어떤 기업을 방문해보면 직원들이 웃고 함께 어울리는 모습의 사진이나 캐릭터 인형 등이 곳곳에 있어 따뜻하고 가족적인 느낌을 줍니다. 반대로 처벌과 직결되는 행동 강령 리스트를 내걸어 엄격한 느…
김현진
-
초예측력: 조직의 판단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기술
안녕하세요, 고승연입니다. 오늘은 ‘예측’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예측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아마 ‘너무나 어렵다’라는 생각부터 들 겁니다.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
고승연
-
지속가능한 스타트업을 만드는 비결
안녕하십니까! 한인재입니다.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로 창업에 성공했지만, 규모를 확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신생기업들이 많습니다. 창업자들은 일정한 틀이 없이 그때그때 전략을 세우고 즉흥적으로 조직을 운영하는 방식에 익…
한인재
-
알고리즘도 관리자가 필요하다
안녕하세요, HBR Korea조진서입니다. 요즘 많은 기업이 이른바 빅데이터, 그리고 알고리즘 분석에 관심을 두고 또 사용하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의 분석 알고리즘은 독자들이 SNS에 공유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기사를 …
조진서
-
리오틴토 CEO, 초순환 산업에 적응하다
안녕하세요, 이상아입니다. 많은 분들은 저성장이 고착화된 현 상황을 ‘뉴노멀 시대’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뉴노멀 시대에, 많은 기업들은 경쟁 격화 성장모델의 한계 등으로 고전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요동치는 환경…
이상아
-
블리츠스케일링
안녕하세요, 장재웅입니다. 여러분 혹시 ‘블리츠스케일링’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셨나요? 아마 대부분 생소하실 겁니다. 얼핏 모바일 게임 이름 같기도 한데요. 이 용어는 링크드인의 공동 창업자인 리드 호프만이 스탠포드…
장재웅
-
소덱소 CEO가 말하는 ‘스마트한 사업다각화’
안녕하세요, 정지영 입니다. 기존 사업이 성숙기에 접어들 때 기업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해야 합니다. 경쟁 기업을 사들이거나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는 등의 방법을 쓸 수 있습니다. 기업의 이런…
정지영
-
고객 서비스 분야에 부는 혁명의 바람
안녕하세요, 정언용입니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더 좋은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자사 서비스 요원들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이들의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게 매우 중요한 경영 과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
정언용
-
혁신을 부르는 비판의 힘_02
안녕하십니까, 이방실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혁신의 열쇠가 되는 criticism, 즉 비판의 네 가지 기술적 단계에 대해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조직원 각자가 기존 가정에 의…
이방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