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 최신영상
-
퇴사이유 1위는 ‘나쁜 상사’가 아닌 ‘나쁜 업무’다
안녕하세요, 장재웅입니다. 직원들이 퇴사를 결심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일까요. 보통 "상사 때문에 떠난다"는 말을 가장 많이 하죠. 끔찍한 상사와 일하는 직원일수록 퇴사할 가능성은 당연히 높아질 수밖에 없을 텐데요. …
장재웅
-
마구 터지는 질문들의 향연, 퀘스천 버스트
안녕하세요, 최한나입니다. 브레인스토밍 많이들 하시죠? 아이디어 제너레이션이 필요할 때 가장 많이 활용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브레인스토밍일 겁니다. 브레인스토밍은 모여앉아 생각나는 대로 이것저것 던져보는 방법이지요.…
최한나
-
월급루팡 팀원, 그냥 놔둬도 될까?
안녕하세요, 김현진입니다. 처음 팀장으로 부임을 하면 부하직원들을 평가하게 됩니다. 뭘 맡겨도 잘 하는, 저 같은 A급 직원. 실력은 있지만 튀지는 않는 B급 직원. 그리고 남들 하는 만큼의 절반 밖에 일을 못 하고 사…
김현진
-
쓸데없는 회의를 피하는 방법
우리가 회사에서 일을 하는데, 쓸데없는 회의만큼 짜증나는 일이 없습니다. 가뜩이나 바쁜 데 내 일에 아무런 도움이 안 되는 얘기를 계속 듣고 있어야 한다면 화가 나죠. 회사원이 월 평균 62시간의 업무 시간을 회의하는 …
배미정
-
B2B영업, 과학적으로 해보자
B2B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비즈니스 고객들이 구매결정 시 주관적이고 때로는 개인적인 가치요소들을 고려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조진서
-
영혼을 팔지 않고 사내정치에서 생존하는 법
안녕하세요, 이미영입니다. 사내정치라는 단어를 한번 떠올려 볼까요? 유난히 상사에게 아부를 잘하는 동료나 후배, 회식자리와 같은 사내 모임이 있으면 빠지지 않고 참여해 분위기를 주도하는 사람들이 떠오를 것입니다. 그리 …
이미영
-
전략을 이기는 조직문화
안녕하세요, 김남국입니다. 경영거장 피터 드러커가 남긴 명언입니다. 당장의 기업 성과는 전략에 의해 좌지우지됩니다. 하지만 장기적 기업 성과는 조직문화의 뒷받침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현명한 경영자는 조직원들이 …
김남국
-
'널 생각해서 하는 말인데’라는 조언이 안 먹히는 이유
안녕하세요, 고승연입니다. 직장인은 최소 1년에 한 번 많게는 1년에 두 번씩 ‘평가’라는 걸 받게 됩니다. 요새는 평가기법도 다양해서 아랫사람이 윗사람을 평가하기도 하고, 동료들의 평가가 꽤 중요한 평가 요소로…
고승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