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 최신영상
-
테니스 여제 빌리 진 킹은 어떻게 남자 챔피언을 이겼나
안녕하세요, 배미정입니다. 여러분 혹시 테니스 좋아하시나요? 우리나라 정현 선수가 이형택 선수 이후 처음으로 남자프로테니스 ATP 투어 대회 우승을 차지하면서 큰 화제가 됐었는데요. 1973년 테니스 남녀 성대결에서 승…
배미정
-
휴가 무제한 부작용 막으려면 크로노스처럼 해라
안녕하세요, 최한나입니다. 미국의 소프트웨어 업체 크로노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HR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포춘 10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을 고객사로 둘 정도로 잘 나가는 회사이고 약 5000명…
최한나
-
가수 브루스 스프링스틴의 철학적 리더십
가수 브루스 스프링스틴을 아시나요? 미국의 영혼이라고 불리는 록 가수입니다. 헤비메탈처럼 꽝꽝 울리는 락이 아니고요, 블루스와 컨트리 음악 같은 느낌도 나는 서정적인 락음악을 하는 분이시죠. 하버드비즈니스리뷰가 특별…
조진서
-
몸값, 눈 딱 감고 높게 불러라
안녕하십니까 김현진입니다. 먼저 도발적인 질문 하나로 오늘 강의를 시작할까합니다. 혹시 본인의 시간 당 몸값이 어떻게 되시나요.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라면 굳이 따져보지 않으셨을 수 있겠지만 프리랜서나 1인 기업가, 독립…
김현진
-
마이크로소프트가 A/B테스트에 올인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이방실입니다. 영어 표현에 “too good to be true”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도저히 믿겨지지 않을 만큼 좋은 소식을 접했을 때 쓰는 말인데요, 이럴 때 사람들 반응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뉘…
이방실
-
SNS에서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 효과 있을까?
안녕하세요, 조진서입니다. ‘크라우드 소싱’이란 말 들어보셨나요? 크라우드, 대중의 지혜에서 아이디어를 소싱한다는 뜻이죠. 좀 더 멋지게 표현하면 ‘오픈 이노베이션’이라는 말도 많이 쓰죠. 저희 같은 경우…
조진서
-
제너럴리스트의 시대는 끝났다. 스페셜리스트를 고용하라
안녕하십니까, 이방실입니다. 여러분 골프 좋아하시나요? 아마 골프를 쳐 보지 않으신 분들도 골프채에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건 상식적으로 아실 겁니다. 티샷을 할 때는 보통 비거리가 가장 긴 드라이버를 많이 쓰죠. 페어웨이…
이방실
-
프로 레슬링에서 배우는 슬로 이노베이션
안녕하세요, 장재웅입니다. 여러분은 ‘혁신’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뭔가 남들보다 한 발 먼저 기민하게 움직여서 새로운 것을 선보이는 모습이 그려지지 않으시나요? 보통 혁신은 빠르게 움직여 뭔가…
장재웅
-
미국인 상사가 한국인 상사보다 더 독재적으로 느껴지는 이유
안녕하세요, 이방실입니다. 흔히 한국이나 일본의 조직 문화에 대해 권위적이라거나 위계질서가 강하다고 이야기들을 합니다. 반면 미국의 조직문화는 수평적이고 평등하다고들 하죠. 요컨대 나라마다 문화가 다르다는 건데, 일반적…
이방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