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 HR/리더십
-
영혼을 팔지 않고 사내정치에서 생존하는 법
안녕하세요, 이미영입니다. 사내정치라는 단어를 한번 떠올려 볼까요? 유난히 상사에게 아부를 잘하는 동료나 후배, 회식자리와 같은 사내 모임이 있으면 빠지지 않고 참여해 분위기를 주도하는 사람들이 떠오를 것입니다. 그리 …
이미영
-
'널 생각해서 하는 말인데’라는 조언이 안 먹히는 이유
안녕하세요, 고승연입니다. 직장인은 최소 1년에 한 번 많게는 1년에 두 번씩 ‘평가’라는 걸 받게 됩니다. 요새는 평가기법도 다양해서 아랫사람이 윗사람을 평가하기도 하고, 동료들의 평가가 꽤 중요한 평가 요소로…
고승연
-
-
휴가 무제한 부작용 막으려면 크로노스처럼 해라
안녕하세요, 최한나입니다. 미국의 소프트웨어 업체 크로노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HR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포춘 10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을 고객사로 둘 정도로 잘 나가는 회사이고 약 5000명…
최한나
-
제너럴리스트의 시대는 끝났다. 스페셜리스트를 고용하라
안녕하십니까, 이방실입니다. 여러분 골프 좋아하시나요? 아마 골프를 쳐 보지 않으신 분들도 골프채에 여러 종류가 있다는 건 상식적으로 아실 겁니다. 티샷을 할 때는 보통 비거리가 가장 긴 드라이버를 많이 쓰죠. 페어웨이…
이방실
-
미국인 상사가 한국인 상사보다 더 독재적으로 느껴지는 이유
안녕하세요, 이방실입니다. 흔히 한국이나 일본의 조직 문화에 대해 권위적이라거나 위계질서가 강하다고 이야기들을 합니다. 반면 미국의 조직문화는 수평적이고 평등하다고들 하죠. 요컨대 나라마다 문화가 다르다는 건데, 일반적…
이방실
-
행복의 덫: 직장에서 스스로 불행에 빠지는 법
안녕하세요, 김정원입니다. , , . 최근 서점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책의 제목들입니다. 우아하고 아름다운 제목이지만 조금 다르게 보면 참으로 팍팍하고 행복하지 않은 직장인들의 회사 생활을 살짝 비틀어 표현한 것 같…
김정원
-
친구와 소주 한 잔, 수명 & 연봉이 올라간다!
안녕하세요, 김현진입니다. 오늘은 우정에 대해 얘기를 드릴까 합니다. 속을 완전히 털어놓고 얘기할 수 있고, 또 가장 소중한 것까지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친구가 몇 명이나 있으신지요. 친구가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알지만…
김현진
-
CEO 인센티브 어떻게 정해야 합리적일까
2011년 9월 미국 월스트리트를 중심으로 일어났던 시위, 다들 기억하실 겁니다. 2008년 발생한 리먼 브라더스 사태 이후 미국 정부가 금융회사들을 살리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입했지만 정작 금융회사들은 보너스만으로 20…
최한나